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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전기자동차를 죽였는가? (다큐)

라디오에요 2009. 1. 23. 09:30

http://channel.pandora.tv/channel/video.ptv?ch_userid=yjk316#prgid=4724059&categid=all&page=242
http://cafe.daum.net/pplsm/7usF/145?docid=1AT6e|7usF|145|20080521142916&q=%B4%A9%B0%A1%20%C0%FC%B1%E2%C0%DA%B5%BF%C2%F7%B8%A6%20%C1%D7%BF%B4%B4%C2%B0%A1%3F&srchid=CCB1AT6e|7usF|145|20080521142916


- 용의자 : 축전지기술 : 무죄

처음의 축전지는 납산 축전지였고 60마일(96km)를 주행할수 있었습니다.
300마일(480km)이상의 주행을 원할수도 있지만 실질적으로 90-95%의 운행은 그렇지 않고,60마일은
하루의 통근거리에 충분합니다. 또 더 나은 축전지가 이미 존재했습니다. 오브신스키라는 발명가에 의해 발명된 니켈수소전지는 100마일(160km) 이상의 주행거리를 줄수가 있었습니다.GM 은 그 회사의 지배 주식을 매입하고, 그의 축전지를 EV1에 장착합니다.
그러나 그 기술은 널리 알려지지 않도록 통제되고,수명이 자동차 수명보다 더 길게되고,가격이 엔진보다 싸게 되었을때 석유회사인 셰브론 텍사코가 개입하여 GM 으로부터 경영권을 구입합니다. 석유 회사들은 축전지 기술을 효과적으로 짓밟았습니다.
                                    
최근 개발된 전기 자동차는 랩탑컴퓨터에 쓰인것과 같은 축전지를 6800개 사용하여 300 마일 주행거리를 갖습니다.
이것은 EV1에 똑같이 넣어서 향상시킬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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